본문 바로가기

미래 준비하기

20대! 연봉순위 보다 먼저 부자되는 습관을 기르자


20대! 연봉순위 보다 먼저 부자되는 습관 기르자

항상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사람들이 연봉에 관해서만 관심을 가지거나 연봉 순으로만 회사를 따지는 경우가 많아졌다.

하지만 연봉 보다 중요한 것은 자기 돈 관리하는 습관을 먼저들이는 것이다.

취직하기 힘든 시기에 어마어마한 경쟁을 뚫고 취직한 사회초년생들도 ,하루하루 먹고 사는 대학생들도

어렸을 때 재무습관이 평생을 좌우할 수 있다.

어떤 습관을 들여야 하는 걸까?






1. 매일 지갑에 있는 카드부터 확인하자

누구나 체크카드 든 신용카드 든 한두 장은 지갑에 넣고 다니게 마련입니다.
카드가 많아진 만큼 혜택도 그 만큼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일단 몇 개 카드사 상품을 선택한 후 꼼꼼히 비교해보는 자세가 필요하며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에 맞는 카드를 카드사 홈페이지를 돌아다니며 찾는 번거로움을 각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CGV영화관을 자주 간다면 CJ에서 하는 포인트적립식 카드를 찾아봐야합니다.
출퇴근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지하철, 버스 등 이쪽 분야에 할인 혜택이 높은 카드를 고르는 것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저는 지하철을 교통수단으로 사용하므로 외환은행카드와 점심 먹을 때 시티은행 티 클리어카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많이 돌아댕기고 많이 먹어서리,....)
카드 마다 혜택이 있기 때문에 잘 둘러보아야 합니다.
어차피 똑같이 타고 다니고 사먹는 거 포인트 적립하고 사용하는게 낫지 않습니까? .ㅋ
모두가 동감하실꺼라 생각합니다.


2. 수시로 은행으로 달려가자

 


목돈을 안전하게 굴리려고 한다면 은행들의 특판상품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은행 1년 정기예금 평균 금리가 3%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특판 상품으로 4%대 고금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재테크를 시작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은행에 가서 동양CMA를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당시 가진 돈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예금자 보호도 되고 일반 예금 하다가 CMA와 비교해보니 우선은 금리가 甲이더군요ㅋ ㅋ
자금이 있더라도 그것이 많거나 적거나 자신의 원하는 목적에 따라 재무설계를 해야합니다.

3. 서둘러야 할 재테크는 보험이다.

 


20대에게 가장 서둘러야 할 재테크로 보험을 꼽습니다.
보험은 연령이 한 살이라도 젊을 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도 저렴하고 보장도 오래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보험상품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서둘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이 되고 나면 주위에 보험사에 다니는 지인들에 의해 보험에 대해 알지도 못하면서 가입하게 되는데 보험 가입은 인맥, 학연, 지연 등에 연연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신중히 골라야 합니다.
가장 눈여겨봐야 할 보험으로는 실손의료보험, 연금보험을 꼽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20대 무보험자라면 실손의료보험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은데 사망이나 질병을 보장하는 보험은 늦게 가입할수록 보험료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연금보험은 납입한 보험료에 매년 복리가 이자로 붙기 때문에 가입시기에 따라 연금액은 현저하게 차이가 납니다.
경제력에 맞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일반적으로 월급의 10% 선에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목적에 맞는 재무설계를 해라

뭐든지 자신의 자금에 맞는 알맞는 재테크를 해야합니다.
전문가가 아닌 이상 내 자금에 맞는 재무설계를 아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래도 재무설계는 내가 원하는 내집마련,창업,투자와 같은 재테크에 필수입니다.

최근 한 금융지주사에서 월 2000명 이상이 재무설계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물론 무료라서 가능한 겁니다 ^ ^ 유료이면 건들지도 않지요.

부자들을 위한 재무설계가 아닌 서민들을 위한 재무설계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상담종목은 보험, CMA, 목돈굴리기, 재테크 노하우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재무설계를 하고 있답니다 .~

내집마련, 창업자금, 재테크 분야에 대해서 무료로 재무설계하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 ^

창업자금 그리고 목돈굴리기를 위한 재무상담후기 - http://midea.kr/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