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 준비하기

창업 준비하기) 인터넷 쇼핑몰,블로그 도메인 등록하기



                                                                                   -출처 네이버 웹툰 소년전




요즘 블로그이고 카페이고 도메인을 등록해서 쓰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기 블로그나 카페, 쇼핑몰 홈페이지와 잘 연상해서 기억해내기 쉽게 하기 위해서 이겠죠.
대기업에서는 자기 회사 이름을 딴 도메인에 거금을 주고서라도 사는 게 바로 도메인입니다.
그 만큼 도메인은 홍보에 있어서 중요하고 키워드로 용이하게 접속하거나 소비자 또는 방문자가 접속하기 쉽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도메인 이름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첫째로 아직까지는 한글 도메인 보기가 힘들기 때문에 고객(방문자)이 찾기 쉬운 영문 도메인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로는 쇼핑몰이라면 판매하는 아이템, 블로그라면 글을 쓰려는 주제,닉네임이 포함되거나 연상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좋겠습니다.
셋째로는 .COM(닷컴)을 우선 순위로 하고 없다면 .NET , 그 다음으로 .KR, .CO.KR 순으로 등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중소기업이라고 하는 기준에서는 4개 전부 다 가지고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그 기업이 유명해졌다면 .NET, .KR으로도 그 기업의 이미지를 이용한 타 기업이 먼저 도메인을 가지고 있을 경우 난감해지기 때문이죠.)
넷째로는 개성이 넘치는 이름들도 아주 쉽게 사용자들에게 기억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EX) 웃긴대학, 아프리카티비 등

도메인 등록은 어디서 어떻게 등록하는 것일까?

가비아 [링크] : 품질대비 가격경쟁력최고, 국내점유율1위, 도메인, 호스팅 정보 제공

많은 도메인 등록 업체들이 있지만 저는 그 중에서 가비아라는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이유 크게 5가지입니다. 

 

1.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서 신뢰감이 있다는 점
2. 품질 대비 가격경쟁력이 뛰어나다는 점
3. KR,COM의 국내 점유율이 1위라는 점
4. 도메인을 쉽게 사고 쉽게 팔 수 있다는 점
5. 키워드만 입력해도 나의 홈페이지가 나올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점

도메인을 검색하고 등록하려면 일단 가비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상단 부분에 도메인 검색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자기가 원하는 도메인에 검색을 하고 검색결과에 이미 도메인이 등록되어 있으면 그 도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연락을 해서 사거나 다른 도메인으로 하거나 둘 중 하나로 해야겠죠?


저의 블로그 도메인인 midea로 도메인 검색한 결과입니다.(거의 대부분의 도메인이 등록되었네요..)
이건 예를 들은 경우이니 되도록 도메인이 등록되지 않았으면 .com을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 그림에서 등록 가능에 체크를 한 후에 바로 등록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요런 페이지가 나옵니다.~ 회원가입을 눌러주고 도메인 서비스 신청을 합니다.


회원 가입하고 도메인 신청이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 ^
위와 같이 회원가입할 때 인터넷 키워드 신청정보에 연결 URL에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 주소를 적어주면 되고 카테고리 자신이 판매할 아이템 부류나 블로그 소재 등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 밖에도 쇼핑몰 구축에 대한 솔루션 서비스들이 많이 있으니 필요한 분 참고하시면 괜찮겠습니다 .^ ^

 



이 밖에도 가비아가 마음에 들지 않은 분이 있으시다면 가격대비 저렴한 아이네임즈를 추천합니다.^ ^
도메인 등록하시는 방법은 가비아의 경우와 동일합니다.

아이네임즈 [링크] : 저렴한 도메인 등록 비용, 도메인 이전, 관리, 호스팅 정보 제공





홈페이지,블로그 구성에 있어서 도메인은 가게나 점포의 간판과 같기 때문에 홍보 효과로도 이름 알리기로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