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 준비하기

창업하면 좋은 점 5가지

창업하면 좋은 점 5가지

"창업하다 망하면 끝이다" 라는 생각들을 많이 가지는 게 요즘입니다.
이런 생각들은 창업의 좋은 점을 묻히기 마련이죠.. ~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저가 생각하는 창업의 좋은 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내가 CEO(사장)이다.



내가 거느리는 사람은 나의 눈치를 봐야합니다.ㅋ_ㅋ(눈치 보며 살다가 편하게 살면 얼마나 편한 지 몰라요 마치 이병과 병장 차이죠...)
군대에서도 선후임 관계가 그랬듯이 눈치를 봐야합니다. (군대보다 회사가 더 심한 것 같아요)
모두 내 지시를 따르고 권력자가 될 수 있죠... 물론 존경받는 권력자가 더 좋겠죠. 안철수님처럼
항상 CEO가 되고 싶다는 꿈을 꿔왔습니다.
하지만 1인 창업자인 경우 창업하자마자 사장이겠지요.~
1인 창업자엔 앱 개발자나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강좌, 응용프로그램 개발자, 등 무궁무진 하답니다.


2.여러방면에서 공부를 하게 된다.




아무래도 창업을 하게 되면 창업자금이나 창업아이템, 상권 입지 분석, 점포분석, 인테리어 등 많은 지식이 필요하겠죠?
(생존하려면 배워야합니다.. 어쩔 수 없더라도)
만약에 창업 종목이 프렌차이즈 전문점이라 하더라도 자기네 집이 하루수익이 월 이자를 넘으려면 자신만의 노하우를 배워야 할 것입니다.. 차별성을 두워야 하기 때문이죠.. 프렌차이즈집이 본점에서 노하우와 교육을 받고 재료를 가져온다고 하지만 프렌차이즈 마다 다른 곳은 다르더라구요.~ 그리고 그 골목 상권도 많이 영향을 주고 ...


3.능력에 따라 수익이 변화가 크다.




사장이라는 자리는 사람 보는 능력, 설계하는 능력, 관리하는 능력 등 많은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능력들은 수익으로 돌아오기 마련이죠.~
물론 취직 할 때도 능력에 따라 페이가 많긴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대기업에 국한된 이야기입니다.
항상 상품을 팔고 수익을 얻어 직원들에게 돈을 주는 건 사장님 몫이라 이거죠.~
그래서 항상 직원들을 관리하고 좋은 인적자원을 그리고 획기적인 아이템에 의해 얻는 수익은 창업자들이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다는 겁니다.~  .. .. 어찌 들으면 무섭
누구든 잘하는 것이나 관심이 있는 것이 있을 겁니다.
그걸 빨리 찾아내어 자신의 능력을 뽐내는 것이 마음도 행복하고 돈도 많아지는 비결이라 생각합니다.

4. 책임감, 리더쉽을 지니게 된다.


어쩔 수 없이 굶어죽지 않으려면 책임감, 리더쉽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직원이 있다면 직원을 먹여살려야하고 리드해야합니다.
자신이 창업한 가게가 어려울 때 직원을 안심시키고 일의 효율성을 높여야합니다.. 매우 중요하죠..
리더쉽 마냥 어려운 단어는 아닙니다.
선두지휘해서 주변 사람들을 이끌고 신뢰할 수 있는 어떠한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리더쉽이라고 생각합니다.... 

5. 내가 원하는 일을 직접 주도할 수 있다.



창업의 장점 중 제일 맘에 드는 장점입니다.
바로 내가 원하는 일을 직접 주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대학교 학과도 내가 원하는 학과가 아니면 자퇴하거나 학점이 망하는 데....직장은 어련하겠습니까..
직장이나 직장상사 잘못 만나 gg쳐서 인터넷카페에 상담하고 회사 옴기는 경우 많이 봤습니다.
내가 원하는 일을 주도하면 일이 즐겁습니다.


모두 원하는 일 해서 창업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_^ 로그인 없이 손가락 눌러도 추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