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 준비하기

창업준비하기)창업자금 그리고 목돈굴리기를 위해 재무설계상담하다..



항상 창업을 생각하고 있던 나는 알바도 하지 않고 무직인 상태여서...매일이 가난했다...가난했다기보다는
그리고 창업을 할 궁리에 창업자본을 모으기 위해서라도 돈을 아낀다는 생각 밖에 없었다....내 통장에는 3백만원 정도가 그냥 숨만 쉬고 있지만 돈을 계속 쌓고 모아봤자.. 돈이 증식하는 것도 아니고 닭처럼 알을 낳는 것도 아니고 .. 확실한 재테크 방법이 필요했다..
그래서 구글링도 해보고 블로그도 많이 돌아다녀 보았지만. . . . 그렇게 와닿지도 않고...좀 어려웠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매 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 2000~3000명이 상담한다하고 무료로 한다니까 밑져야 본전이란 식으로 무료재무설계를 신청했다


재무설계 관련 마이디어의 글 - 모든 재테크는 재무설계부터 시작한다 - http://midea.kr/102 


내가 재무신청한 내용인데...이름과 전화번호는 프라이버시이므로 공개하지 않겠다..ㅋ
일단 내가 상담 받고 싶은 내용투자재테크자금이기에 상담 체크표시에 저렇게 표시했다..


신청이 완료되면 이런 메시지 박스가 뜬다.. 그리고 몇일 후에 상담 전화가 왔다.

재무 설계 상담 후 좋았던 점


 


첫째는 머니머니해도 머니였다..
세상에는 꽁짜가 없다고 하지만 살다보면 로또에서 당첨될 수도 있고 경품에서 당첨될 수 도 있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돈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사실에 나는 꽤 괜찮다고 생각했다. 뭐 상담은 그냥 상담일뿐 그 이상의 것은 아니니까..


둘째는 나의 목적자금에 따라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준다는 것이었다...
예를 들어 통장에 돈만 보관하는 용도인 예금보다 매일매일 하루하루 예금보다 높은 이자가 붙는 CMA에 자금을 운용하라는 둥 나에게 도움되는 조언을 그 전문가라는 형님이 잘 말해주었다. +_+;;;
뭐 경제적 안목이 더 넓어진 느낌.?! 이제 좀 돈넣고 돈먹기를 알겠다는 느낌?! 비슷한 것이 들고 무엇보다도 자신감이 생겼다.


마지막은 나의 피같은 개인정보들이 다른 상업적인 용도로 이용되지 않는 다는 것이 너무 맘에 들었다. 요즘 같이 개인정보가 뿌려져서 이곳저곳에서 모르는 사람의 전화가 막 오는데 그렇게 성가시고 짜증나는 일이 없었다.
하지만 이 곳은 상담 목적이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는다고 하고 월 2000~3000명이 이용했다고 하니 믿을 만하다..~

돈이 잘 모이지 않고 돈이 있어도 불지(?)않는 사람, 그리고 자본이 필요한 사람이면 상담 받을 만하다. 내가 건져올릴 지식들이 더 많다.! 그래서 추천한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링크] : 무료상담가능, 목적 자금에 따라 상담가능, 포트폴리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