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 준비하기

취업정보와 기업정보를 찾는 분들을 위한 취업사이트 모음

취업정보와 기업정보를 찾는 분들을 위한 취업 사이트 모음

요즘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으로 일자리가 늘었다고는 하지만 취업의 장벽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정년도 늘어가고 있고 그래서 정부가 청년창업을 도와주고 다른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겠지요. 중소기업이라도 들어가려면 그 기업에 대해 근무여건, 지역, 분위기, 경영전략, 기업정신 등을 조사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작정 스펙을 쌓기 전에 그 기업이 무엇을 원하는 지,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 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는 사이트 몇 군데를 소개하겠습니다.
나중에 해당 기업에 취직하고 싶은 사람이나 당장 일자리를 구해야 하는 분들한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카우트

 


스카우트 [링크] : 채용정보, 인재정보, 기업정보, 취업정보 제공
국내 최대 취업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는 스카우트란 사이트입니다.

자부하는 만큼 대기업, 중소기업, 업/직종, 외국기업 등의 많은 양의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자격증에 대한 취업정보가 즐비(?)해 있습니다 ^ ^


이러한 취업정보들을 무료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또 회원가입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저에게 도움되었던 것은 맞춤 채용정보 제공 서비스와 알림 서비스가 좋았습니다.
제가 원하는 기업들을 문자로 받으니까 상시채용 대기업인 경우에 도움이 많이 됬습니다.~.~


항상 원하는 기업의 채용일자와 기업의 정보를 찾아야 하는 분에게 적당한 사이트 이므로 언젠나 필요하시다면 찾아보면 되겠습니다.

스카우트 [링크] : 채용정보, 인재정보, 기업정보, 취업정보 제공




 



페이오픈



아무리 일이 좋아서 일한다고 해도 연봉은 별개의 먹고 사는 문제이기 때문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이직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국내 최대의 연봉 정보를 가지고 있는 페이 오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
그야말로 연봉에 관한 거의 모든 정보를 가지고 있다는 거지요 .~
100만의 직장인이 이용하고 있는 커뮤니티라서 신뢰성도 높고 날마다 밑의 그림처럼 실시간으로 바뀌는 연봉을 볼 수 있습니다.


기업분석리포트를 통해 특정기업의 연봉 및 부가정보 조회 가능하고 주간 기업검색 TOP10으로 다른 사람의 검색기업도 알 수 있습니다. 역시 굴지의 대기업 삼성전자가 가장 높은 검색률을 가지고 있군요.


더욱 좋은 것은 자기분석리포트라는 것이 있는데 이 리포트는 자신의 나이와 성별 근무분야, 연봉 등의 자료를 토대로 같은 업계의 동종 직업 50만명과 비교하여 연봉수준을 평가한 리포트입니다. 

밑의 그림과 같은 식으로 회원과 비회원 관계없이 모두 무료로 리포트를 받을 수 있으니까 필요한 분은 받으면 도움이 많이 될 듯 합니다.  



페이오픈 [링크] : 자기분석리포트 무료제공, 국내 최대의 연봉정보 제공, 직장인100만명 커뮤니티

무료 자기분석리포트 받으러 가기 [링크]





워크넷



정부가 지원하는 워크넷!!
워크넷은 직업에 대한 정보나 검사, 심리 등을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여러가지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플로도 이용하기도 한답니다. (어플도 있습니다.)


워크넷 [링크] : 고용 노동부 제공, 청년고용사업, 구직, 구인 정보 제공



이 밖에도 개인적으로 독취사란 네이버 카페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구직하는 분들이 질문하고 취직하신 분들이 답해주는 형태의 글들이 자주 올라옵니다.^ ^
이 밖에 다른 유용한 정보를 보시려면 "미래 준비하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