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uTorrent

uTorrent 상태 아이콘 의미와 오류 해결법

토런트를 하다보면 갖가지 오류들이 즐비하죠 , 뭐 속도가 안나오던가 오류가 나던가 여튼 갖가지 문제들이 많어요 그래서 이 상태가 어떤 상태인지 그 의미를 알아보고 오류 해결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나타내겠습니다 ^ _^ 스압(스크롤의 압박)은 저도 싫으니까요 .~


다운로드 중 : 아무 문제 없이 다운로드 하고 있다는 표시 ^ ^

시딩 중 : 토런트 자료를 가지고 100% 시딩 중임을 표시합니다 .

다운로드 중 (트래커 오류) : 다운로드 중이지만 트래커에 오류가 생겼음을 표시하며 서버와 정상적으로 정보를 주고받지 못하는 상태에서 나타납니다. 오류는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그걸 해결하기 위해서는 상태표시부의 '트래커' 항목에 어떤 오류 메세지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경우를 몇가지 들어 보겠습니다. 오류 메세지들은 트래커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종류가 많아서 여기에 적는 것은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차단이 된 경우는 utorrent 자체적으로 해결을 할 수 없으므로 메세지에 'banned', 'IP', 'account' 등이 포함되지 않았나 잘 살펴보고 사이트 탐방도 병행해 보셔야 합니다.

Problem connecting to tracker... : 트래커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해 수동으로 재시도하여 해결이 될 때가 많습니다.
대상 컴퓨터에서 연결을 거부했으므로... / 피어가 연결을 끊음 / HTTP 오류 404 : 트래커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해 재시도 해도 안 되면, ping을 보내 보거나 트래커 웹사이트를 방문해 서버 다운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게 좋습니다. 만약 서버가 다운 됐다면 별 수 없습니다. 시간이 약입니다.
Access Denied... : 어떤 이유로 접근이 거부된 상태입니다. 보통 Wait Time이 적용되는 트래커에서 대기시간이 남았을 때 많이 볼 수 있습니다.
Invalid passkey... : 패스키가 차단 되었거나 잘못 적용 되었음을 뜻합니다. 계정 자체가 차단 된 것은 할 수 없으나 패스키만 차단된 것이라면 자신이 가입한 트래커 웹사이트에서 패스키 변경을 하고 그것을 적용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Torrent not found... : 트래커에 해당 토런트가 존재하지 않음을 뜻합니다. 어떤 이유로 트래커에 등록됐던 토런트가 삭제 된 것입니다. 트래커에 토런트가 없으면 전송을 할 수가 없으므로 미련 두지 말고 포기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IP가 변경 됐을 경우에도 트래커 오류가 뜰 수 있습니다.

토런트 오류 :

오류: 파일이 빠졌습니다. 재검사를 해주십시오. :
utorrent가 파악하고 있는 자료의 상태와 실제 상태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등록된 토런트의 자료의 전부 혹은 일부를 임의로 삭제하거나 다른 경로로 옮겼을 때 주로 발생합니다. 고급 > 저장위치지정으로 자료의 실제 위치를 맞게 지정해 주거나, 강제재검사 기능으로 검사를 하여 utorrent가 실제 자료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게 해야 해당 토런트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류: 토런트 파일을 열지 못함: X:\~~~~\~~~.torrent : utorrent 가 참조하기 위한 씨앗(*.torrent) 파일이 삭제된 경우입니다. utorrent 리스트에서 토런트를 완전히 삭제한 후 새롭게 토런트를 추가하는 과정을 거쳐야 씨앗 파일이 따로 저장이 되면서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즐거운 토렌토 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