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Mobile

스마트폰 써볼만하다 .!!! 스마트폰의 장점들

 

                             






스마트폰은 이동전화와 개인휴대단말기(PDA)의 기능을 결합시킨 휴대폰을 말한다. PC수준의 강력한 운영체제를 탑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다. 최근에는 기술발전으로 스마트폰을 넘어 PC의 성능을 제공하는 이른바 PC폰까지 등장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장점중 PC와의 연동이 최고로 좋다. 왜냐하면 윈도 기반이기 때문에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 등 프로그램의 호환성이 높다. 특히 PDA 기능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일정관리와 주소록 기능 등은 아웃룩 프로그램과 연동돼 편리하다.

스마트폰에서 일정이나 주소록을 저장하고 수정하면 PC의 아웃룩에서도 반영된다. 쉽게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여러 PC와 연동할 수도 있다. 서로 데이터 백업 역할을 하는 셈이어서 휴대폰을 잃어버리거나 PC가 문제가 생겨도 안심할 수 있다.

또다른 장점으로는 다양한 사용자이용환경을 스스로 꾸밀 수 있다는 점이다. 기종마다 UI가 정해져있는 휴대폰에 비해 스마트폰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사용자이용환경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에 내장된 문자입력방식 대신 종전에 쓰던 휴대폰과 같은 문자입력 방식 프로그램을 새로 깔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인터넷 사용과 내비게이션, 동영상 기능 등을 자주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