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Mobile

스마트폰 요금폭탄피하기



스마트폰이 점점 많아지는 이 시대에 알뜰하게 요금을 절약하는 몇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 티끌모아태산이라죠? 아는 만큼 요금을 아낄 수 있으니 스마트폰 사이트나 카페 등 정보를 많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살펴가며 쓰자

애플 앱스토어처럼 각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단말기에 다운로드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무료와 유료로 구분되는 이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기에 앞서 사용자들의 평가를 충분히 살펴보면 옥석을 가릴 수 있어 돈 낭비를 막을 수 있고, 각광 받는 무료 애플리케이션도 골라 탑재할 수 있다.

설정을 잘해라

스마트폰으로 메일을 주고받는 사용자라면 스마트폰 설정에 특히 주의하자. 아이폰의 경우 메일을 정해진 시간에 수신하는 ‘푸시’ 기능이 있는데, 이를 수동으로 전환하면 쓸데없는 3G망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어린 자녀가 3G망을 사용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려면 바탕화면을 잠금 설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와이파이(Wi- Fi)망을 생활화하자

애플 아이폰을 비롯해 삼성 옴니아폰 등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와이파이를 통해 무료인터넷을 제공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곳곳에 널리 퍼져 있는 와이파이(Wi-Fi)들을 인터넷 혹은 커피전문점이나 매장을 이용하면 된다 ! 다만 너무 사용자가 많아지면 3G망으로 자동 전환되므로 주의가 필요 !


카페나 사이트를 둘러보자

현재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는 아이폰과 옴니아 등 스마트폰 가입자들이 모여 만든 카페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곳에 가입하면 직업이나 연령, 성별에 따른 가장 적합한 요금제를 추천받을 수도 있고, 반드시 설치해야 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어 요금 절약에 유용하다.

한편 사용자들의 열망(?)에 발맞춰 이동통신사들도 ‘알뜰족’을 위한 다양한 요금제를 선보이고 있다.

KT는 아이폰 안에서 실시간 사용요금 열람 등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고, 자사 가입자끼리 무제한 통화가 가능한 ‘유무선 망내 무제한 요금제’ 2종을 선보였다.

SKT는 지난 1일부터 10초가 아닌 1초 단위로 통신요금을 정산하는 ‘초당 요금제’를 선보여 사용자들로부터 환영을 받고 있다.

이에 맞서 통합LG텔레콤도 음성과 데이터, 메시지를 보다 저렴한 요금에 사용할 수 있는 ‘오즈 스마트 요금제’ 6종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