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 준비하기

창업 준비하기) 자본이 아닌 아이디어로 성공한 창업자들

                                                                                   -출처 네이버 웹툰 소년전

자본이 아닌 아이디어로 성공한 창업자들

이 세상은 자본주의입니다.
맞는 말입니다.
그래서 주력 제조군으로 많은 수익을 얻은 대기업이 빵집으로 진출하고 떢복이 시장으로 진출하고 그러는 것이겠죠..


그러나 이러한 자본주의 사회에 자본이 아닌 아이디어로 창업에 성공한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저는 그런 사람들에 관심이 많죠.~ 자수성가..!!!
그래서 아이디어로 창업에 성공한 사람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소개한 사람들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아이디어로 성공했지만 제가 알고 있는 분들을 포커스로 맞추겠습니다 .



아이디어로 성공한 창업자들 

1. 페이스북의 설립자 : 마크 저커버그


생각하고 계신 것이 맞습니다.
세계 인구 6억명이 쓴다는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기업의 가치는 93조원이라지요?..... 93억도 감이 안잡히는데 93조라니 어마어마하네요..;;
하버드에 다니는 마크 저커버그라고 하는 분이 만들었다고하는데요.~ 
마크씨는 대학교 생활 때부터 사람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연구했다네요.~ 그 중에 페이스북에 가장 근접한 소셜네트워크가 바로 더페이스북이란 이름으로 나왔었는데...투자자들의 지원을 받고 나중에 페이스북으로 개명하면서 대학교 네트워크에서 전 세계의 네트워크로 발전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지금은 페이스북 없이는 친구의 동태(?)를 제대로 파악할 수가 없고 전 이미 중독되었습니다..페이스북이란 것에..

이 페이스북이란 소셜네트워크는 사람이 다른 사람에 대한 호기심을 아주 잘 이용한 작품이라고 밖에 말할 길이 없네요.
우리나라에도 마크 저커버그 같은 사람들이 많이 나오길 빌어봅니다.~ 
 2. 티켓몬스터 창업자 : 신현성 대표



티켓몬스터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종류의 티켓(공연,운동경기장,음식점,클럽,골프연습장,헤어샵,피트니스 등)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일종의 공동 구매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다른 블로그나 카페에서 하는 공동 구매 서비스와 달리 24시간동안 한가지 티켓에 대해서만 공동구매서비스를 제공하고 품목이 매일 바뀐다.정상가의 50% 할인을 기본으로 하되 티켓에 따라 이보다 더 싼 가격에 나오기도 합니다.
이런 점에서 저는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다른 쇼핑몰보다 훨씬 방문자수 대비 구매행위가 훨씬 많이 일어나고 소비자는 싸게 살 수 있고 판매업자는 많이 팔 수 있고 상호보완적인 구조가 제일 맘에 듭니다. 

3. 카카오톡 창업자 : 이제범 대표


한국의 페이스북이라고 불리는 카카오톡입니다.
귀여운 코맹맹이 아기소리와 귀여운 이모티콘으로 우리나라 3백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플러스 친구라는 수익 모델이 있기는 하지만 많이 이용하는 데에 비해 뚜렷한 수익 모델이 없음을 문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의 장점은 핸드폰에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카카오톡에 해당 사람이 뜬다는 것입니다..
처음에 많이 놀라웠죠..~

4. 트위터 창업자 : 에번 윌리엄스 


요새 페이스북에 뒤쳐졌지만 아직까지 24시간 실시간 정보를 물어주는 트위터입니다.~
이 트위터로 지진에 살아남은 생존자도 찾고 미아도 찾고 아주 용한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트위터의 창립자인 에번 윌리엄스는 한 가지 프로젝트를 고집하지 않았습니다.
Blogger.com도 그렇고 트위터도 그렇지만 원래 회사를 설립할 때 하려고 했던 프로젝트가 아니라, 중간에 사이드 프로젝트로 시작한 사업들이 성공했지요. 이 같은 과정은 새롭게 창업하고 사업을 진행하려는 많은 스타트업 회사에게 시사하는 점이 많습니다.
고객 중심의 사고를 하고 언제든지 변화할 수 있는 유연한 사고를 가지는 것이 기술 축적보다 중요한 첫 번째 덕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기발한 아이디어로 성공한 창업자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소자본이긴 하지만 그것을 커버할 만큼 내적 자본이 풍부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자료가 흥미로웠다면 마크 저커버그가 만든 페이스북의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 ^ 


덧글) 아직 나 자신이 모든 것을 걸만한 아이디어를 생각하지 않았다면....
        일단 자본을 모으세요 ~
        자본은 아이디어의 사막에 대비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니까요.~
        자본을 만들거나 재테크 정보를 원하시는 분에게 우선 무료재무설계 상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의 무료재무설계상담후기에 관한 글 [링크]